[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 ‘다럼앤바이오’

입력 2024-02-03 01:27   수정 2024-02-05 16:21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다럼앤바이오는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다. 김기섭 대표가 2014년 5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다럼앤바이오는 자연, 사람, 기업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추구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김 대표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 협의체 대표위원, 춘천바이오 명품 조합 대표이사를 경험했으며 현재 중소기업융합회, 춘천 봄내 융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독일의 친환경 기업 인증마크인 EMAS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천연 및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환경과 피부 건강을 모두 고려한 고품질의 화장품을 제조·공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30년 노하우를 가지고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다럼앤바이오의 주력 브랜드는 ‘서화비’다. 새벽에 피는 ‘꽃처럼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의미로 새벽이슬을 머금은 아침의 생명 정기를 담아 여인의 젊은 피부를 간직하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기초 스킨케어부터 색조 제품, 자외선 차단제, 세정제 등 다양한 250여가지 제품군이 출시되어 있다. 2024년에 출시 예정인 FLEX POWER 3종 SET는 피부 재생,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다럼앤바이오는 천연으로부터 생명공학에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 신소재를 발굴하는 기업입니다. 초임계유채추출, 생물전환(발효)기술, 고농축농축액제조기술, 나노리포좀화기술, 유효성분전달기술(피부침투력, 천연원료활용, 항산화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들은 정제수 대신 천연추출물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능성 성분 사용은 제품의 품질과 효능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대부분 제품이 미국 USDA 인증, 로하스 인증, 영국 비건 인증, 독일 BDHI 인증받은 제품들로 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ESG 경영을 기업경영에 반영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럼앤바이오는 국내에 인천공항면세점, 신라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터키, 베트남, 멕시코 나미비아 등 20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아직 수출이 미비한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진출을 위해 각종 뷰티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무역사절단을 통해 신규 바이어와 유통채널을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럼앤바이오는 남춘천산업단지 내에 공장 부지를 매입해 운영계획중에 있다. 김 대표는 “자체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천연물 소재를 가지고 R&D 기술을 더한다”며 “고품격 제품개발 후 체험투어 마케팅을 통해 바이어와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을 운영하며 김 대표는 “마케팅 경력 30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땀과 노력과 정성을 다해 제품을 개발했다”며 “많은 거래처와 바이어들의 찬사를 받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자랑하는 브랜드를 꾸준히 만들어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4년 5월
주요사업 : 유기농 화장품 제조, 화장품 연구개발
성과 : 2020년 수출백만불의탑 수상, 비건인증, 2022년 강원도지사상 수상, 2022,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2년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대상(유기농화장품), 2023년 대한민국 서비스고객 만족대상(유기농 화장품), 2023년 대한민국 소지자 만족자수 1위(유기농 화장품 부분 대상)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